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어머니께서 지어주신 보약[굼벵이엑기스] 효능

by 예쁜오드리 2021. 7. 24. 17:10

본문

 

시어머니께서 전화를 주셨어요.

여름털 땀을 많이 흘리니 기운이 없다고 보약을 한재

지었는데 먹고 보니 기운이 난다시며

오드리의 보약도 한재 주문했으니

배달되면 꼭 아침 저녁으로 먹으라 신신당부를 하십니다.

늘 홍삼을 달여먹던터라 당연히 홍삼인줄 알았어요.

그런데 이를 어째요 ㅠㅠㅠ

한약 박스를 열어보니 설명서가 있는거예요.

우앙~~~~~~~~

굼벵이 엑기스라는거예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생굼벵이를 직접 사육하는 농장주에게

특별히 주문했다시는데 ㅠㅠ

생굼벵이엑기스 설명서를 보니

도저히 못먹겠어요.

시어머니께 못먹겠다 말씀드리면 서운해하시겟죠.

그래서 기운 나는 굼벵이 엑기스를 누구를 먹일까 생각하다가 ㅋㅋ

땀을 많이 흘리며 운동하는 아들을 선택했습니다. ㅎㅎㅎ

아들은 굼벵이 엑기스인줄 모르고

한약이 맛있다고 하는데 마음 한구석 양심이 찔리지만 ㅋㅋ

건강해진다하니 잘못한 일은 아니겠죠 ㅎㅎ

 

그럼 굼벵이엑기스의 효능을 알아볼까요^^

굼벵이엑기스는 동의 보감이나 본초강목 등에서

귀한 약재로 소개되어 식약청 정식식품으로 인정받았다고 하는데요.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섬유질,무기질,비타민,필수아미노산,

칼륨,인,마그네슘 특히 천연항생단백질 프로테신을 다량 함유한

미래식량이라고 합니다

오드리는 아무리 좋은 성분이 들어 있다고 해도

비주얼을 본 이상 못먹겠더라구요

못먹는걸 아들을 먹이다니?~~~~ㅠㅠ ㅋㅋㅋ

 

한약봉지에 든 굼벵이 엑기스에는

비릿함을 없애기 위해 돼지감자와 대추, 칡, 감초를 첨가하여

그 맛을 맛있다고 아들이 말을 하는군요 ㅎㅎㅎ

그럼 굼벵이 엑기스 효능을 더 알아볼까요^^

허준의 동의 보감에는 간암,간경화,간염,유방암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지질대사와 황산화효소계에 미치는 영향에 의하면

괴사된 간세포 조직을 정상 가까이 복구 시킨다고 합니다.

농촌 진흥청에 다르면 최근 연구결과 인돌 알칼로이드라는

물질이 굼벵이 체내에서 다량 검출되어 혈전 트롬빈인자를

절반까지 줄여 현전치사율을 70% 가량 감소 시킨다고 합니다.

17%의 굼벵이 지방에 함유된 올레산과 리올레산이 인슐린 분비량

증가및 혈당수치를 크게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굼벵이엑기스 도전이 쉽지 않지만

건강한 약효가 있다니 좋은 건 아들에게 양보하고

오드리는 삼시세끼 잘 챙겨먹을래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