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해남 형제농원 "샤인머스캣" 달콤해요^^

by 예쁜오드리 2021. 9. 2. 14:13

본문

올해 첫 샤인머스캣 농사를 지은 친구로부터 

받은 포도예요^^

샤인머스캣은 일본에서 만든 청포도 종으로 과육은

단단하고 식감은 아삭하며, 머스캣 향이 강하여 

십을수록 망고와 같은 향이 난다고 하지요^^

해남에서 직접 재배한 샤인머스캣 수확이 한창인 

형제농원^^

농사를 짓지 않았던 친구라 샤인머스캣 재배를 한다니

대견해보이고 멋지더군요 ㅎㅎ

 

샤인머스캣은 당노가 아주 높아 설탕덩어리 같아요.

달다보니 영양이 궁금해지는거 있죠 ㅋㅋ

 

샤인머스캣은 비타민C와 비타민K,B6가 풍부하여

면역력 개선에 좋고. 피부미용, 감기예방,혈액응고, 뼈건강등에 

도움을 준다는 네이버 지식백과를 참고해보니

달콤함이 왠지 영양덩어리 같은거 있죠 ㅎㅎ

뿐만 아니라 마그네슘, 철분, 칼륨등이 함유되어 있고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개선에도 좋다고 해요.

그리고 폴리페놀이 들어 있어 심장질환이나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니 달달해도 안심하고 먹지만

과하게 먹지는 않으려구요 ㅋㅋ

 

껍질째 먹을수 있어 변비예방에도 좋다고 하니

샤인머스캣 버릴게 하나도 없네요 ^^

 

 

 

관련글 더보기